센터소식

센터소식

어린이집 보육교사 직업건강서비스 제공

페이지정보

작성자 joo hwan Kim 날짜18-02-27 08:11 조회수1,742 댓글0

본문

충남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김용배)와 충남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정옥)은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서비스 제공 및 업무상질병 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해 나가기 위해 1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집에서 일하는 보육교사에게 혈압, 혈당 등 기초질환 관리 뿐만 아니라, 업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예방관리, 작업관련성 근골격계질환 관리 등 체계적인 직업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김용배 충남근로자건강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서 최소한의 직업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정옥 충남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보육교사는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직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관리가 잘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근로자건강센터는 노동자 특히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의 업무상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의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 예방 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 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의 상담 및 관리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모든 근로자들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