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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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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19-04-22 13:18 조회수162 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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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 장수의 핵심은 식생활이다.
* 술을 마신다고 일찍 죽지는 않는다.
* 중노동을 하는 사람일수록 오래 산다.
* 밥을 많이 먹으면 일찍 죽는다.
* 생선만 먹고 채소를 적게 먹는 사람들은 일찍 죽는다.
* 콩 제품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오래 산다.
* 채소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오래 산다.
* 과일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일찍 죽는다.
* 해조류를 많이 먹는 사람들이 오래 산다.
* 육류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일찍 죽는다.
*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일찍 죽는다.
* 천천히 즐기면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일본의 곤도 쇼지라는 의학박사가 36년간 일본 전역을 돌아다니며 [일본의 장수 마을 단명 마을]이라는 책 속에 연구 결과를 정리한 것이다.
 요즘의 밥은 탄수화물음식으로 대체하면 더 좋을 듯하다. ‘난 요즘 밥을 적게 먹으니 괜찮아’가 아니라 밥 대신 빵, 떡, 고구마, 국수, 과자나 탄수화물 반찬 등을 많이 먹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겠다.
 과일에는 확실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요즘 과일은 당도가 높도록 개량되어 탄수화물 덩어리라고도 할 수 있다. 과일을 좋아한다면 과일을 많이 넣어 탄수화물이 듬뿍 들어 있는 주스를 먹는 것 보다 조금만, 천천히  먹는 것 이 좋다.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고혈압의 발생 위험이 커지며 심장혈관과 뇌혈관의 동맥경화를 유발한다. 이로 인해 심장병,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 국물 요리는 줄이고 김치 대신 야채를 먹는 것도 나트륨을 줄이는 방법일 것이다.
 의학은 나날이 발전하고 어제까지 ‘좋다’던 것이 오늘 ‘나쁘다’고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 내용을 생각하면서 많은 질환들의 원인이 되는 생활 습관을 미리 교정하며, 그중에서도 식단과 식습관을 바꾸면 틀림없이 건강이 좋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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